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2

블로그 운영과 관련하여... 미흡한 실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감사의 댓글과 방명록을 남겨주시는 점 항상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 대단한 블로그라고 이렇게 거창하게 공지글까지 올리냐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댓글과 방명록으로 감사의 글을 남겨주시고, 또 여러 질문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도 예의가 아니기에 짤막하게 글을 남깁니다. 이 블로그는 제가 학부 4년생인 2009년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것이 나름대로 관심을 끌었던 것이 계기가 되어 2010년 봄에 더 본격적으로 관리를 해보자는 생각으로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시작할 당시에만 해도 매트랩 포스팅을 기반으로하여 파워 블로그가 되는걸 목표로해서 애정을 듬뿍듬뿍 담아 관리를 했지만은 대학원 생활과 용돈벌이를 겸.. 2011. 3. 31.
주식 주식 시작한지 벌써 7개월째로 접어들었다. 1차 투자 수익은 +25%로 마감하고 지금은 투자금액을 늘려서 2차 투자중인데 -3%정도 손실을 보고있다. 예전에 하면서, 에이 지금도 비싼데 설마 이게 오르겠어? 아, 지금은 싼데 언제쯤 오르겠어? 했던 주식들은, 7개월이 지난 지금보면. 진짜 말도안되는 수익률을 주고 있었다. 대표적인 예가 삼성전자 하이닉스 셀트리온 삼성전자는, 65만원때부터, 설마 더오르겠나 떨어지겠지. 이런생각을 가졌는데, 안떨어지고 계속올랐다. 조만간 100만 넘고 안정세에 돌입할거 같다. 하이닉스는 2만 500원때부터, 살짝 샀다 팔고하면서 재미보긴 했는데, 지금은 3만원을 바라보고있다. 하이닉스는 저가라는 확신이 있긴했는데, 올라봤자 올해 상반기가 지나야 될것이라고 판단했지만, 이미.. 2011. 1. 28.
[Matlab gui / 매트랩 GUI] 4. edit text 응용 프로그래밍 - global 변수 사용하기 매트랩 gui 강의 4번째- edit text 응용 프로그래밍(global 변수 사용하기) 오랜만에 올라오는 강의 연재네요. 이젠 기말도 끝나고, 한껏 여유로운 방학........따윈 개뿔 실험실에 알박고 있습니다. 성적은 이미 저 먼 안드로메다로......우울하군요. 이 우울함을 매트랩 강의로 승화시켜버리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ㅠ.ㅠ? 이번엔 저번에 이어 edit text와 push 버튼을 연동시켜서 프로그래밍을 한번 해볼까 하는데요. 특히 global변수라는걸 소개시키기 위해 다소 억지스럽게 코딩을 해봤어요. global변수가 뭔지 어떤지 저떤지는 일단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보도록합시다ㅋ 어떤걸 만들꺼냐면요. 화살표를 두개 넣고 숫자가 1, 2, 3, 4 이런식으로 증가하고 감소하는 고런걸 한번 만.. 2010. 5. 28.
[Matlab gui / 매트랩 GUI] Gui를 응용한 가계부 프로그램 이게 참 몇달만의 매트랩 포스팅인지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시험기간이 되면 뭔가에 말리는데....이번엔 프로그래밍에 말려버렸습니다ㅠㅋㅋ 요즘 돈이 막 술술 빠져 나가는터라 가계부나 써볼까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인터넷 가계부를 쓰자니 회원가입하긴 싫고, 손으로 쓰자니 귀찮고 그렇다고 어디 다운받자니 마음에 드는게 없고 해서 에라이 그냥 만들어버리자. 이왕 만드는거 새끈하게 막 한달에 얼마쓰면 몇달후엔 얼마가 되고 언제 잔고가 0이 되고 이런거 예측까지 해주자 우히히히히히히힣히 이랬는데 네 뭐 만들다 보니 이건 뭐 얄짧없더군요. 특히 매일매일 저장하는 데이터를 어떻게 설정할지, 어떻게 불러들이고 통계는 어케하고 저케하고 뭐 이런저런 문제가 여기저기서 발생하고 터지고 난리도 아니더군요ㅠㅠ 이건 차라리 액셀이 낫.. 2010. 5. 25.